날짜 2025-12-10
조회수 31
인연법은 꿈더하기지원센터, 법무법인(유한) 대륜과 함께 ‘발달장애인 청소년과 법조인의 상생’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식에는 대륜 김국일 대표, 꿈더하기지원센터 고종혁 센터장, 인연법 김현섭 사무국장이 참석했습니다.
인연법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공익 활동의 범위를 한층 넓히고, 발달장애인 청소년들이 법률적 보호와 실질적 성장을 동시에 지원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법률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들이 적시에 공익 법률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강화하고, 법조인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사회성 향상과 자립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자원봉사 활동과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적극 연계하여 발달장애인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지원을 넘어, 발달장애인 청소년을 위한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습니다.

협약식 현장에서는 이러한 취지에 걸맞은 따뜻한 순간이 이어졌습니다.
지난 11월 봉사활동에 참여했던 대륜 임직원들에게 꿈더하기지원센터 이용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손글씨 편지와 3D펜 카드가 전달되었습니다.
정성이 담긴 편지와 카드는 그날의 만남이 단순한 행사 참여를 넘어 서로를 기억하고 이어주는 관계로 발전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순간이었습니다.
인연법은 앞으로도 법률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곁에서 지속 가능한 공익 활동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공익사단법인으로서의 책임을 다해 나가겠습니다.